[아시아에이=김호성 기자] 시중은행 가운데 소비자들의 '친절' 키워드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인스타그램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시중은행 6곳을 대상으로 '친절'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

집계 결과 KB국민은행의 친절 키워드 포스팅 수가 257건으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2위는 신한은행으로 총 117건을 기록했다.

우리은행은 101건으로 '친절' 포스팅 건 수 3위를 기록했다.

하나은행이 86건으로 뒤를 이었으며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이 친절 포스팅 수가 53건으로 동일했다.

대면 점포가 없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 인터넷은행과 점포수가 많지 않은 은행 및 소매영업을 접기로 한 한국씨티은행 등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는 대면 점포수가 600곳 이상인 은행들로 한정해 조사했다.

참고로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말 기준 은행 점포수는 NH농협은행이 1108개으로 가장 많았으며 KB국민은행 914개, 신한은행 784개, 우리은행 768개, IBK기업은행 635개, 하나은행 613개, SC제일은행 198개, Sh수협은행 128개, 한국씨티은행 39개 순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