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28백만원 ... - 7월말 최종 수상팀 선정·후속 지원 확대

[아시아에이=이영창 기자] 국토교통부는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다양한 후속지원을 제공할 예정으로 주요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입상팀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범 부처 창업경진대회 참가 자격을 7개팀으로 확대하여 대규모 대회 참여 기회와 함께 이를 통한 정부 지원 사업 연계 및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후속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두 번째로 시상규모를 상장 7점, 총 상금 28백만원으로 늘리고, 시상 분야를 창업기업과 예비창업팀으로 구분하는 등 입상 기회를 확대하여 제공한다.

세 번째로 한국부동산원 서울강남사옥에 마련한 ‘프롭테크빌리지’에 입주기회를 제공하여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등 기존 지원도 내실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창업캠프 참가팀을 16개로 확대하여 창업 관련 교육 및 멘토링 기회를 보다 많은 참가자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인의 적극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대회 참가접수는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5월 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서류심사 및 창업캠프를 거쳐 7월 말 최종 수상팀을 결정하고, 이후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시아에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