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제5회 열린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2019년 시작한 ‘열린 아트 공모전’은 별마당 도서관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독창성과 창의성을 가진 신진, 무명 작가들을 발굴하고 활발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별마당 도서관과 작가, 관람객이 서로 교감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예술의 장을 선보이고자 시작됐다.올해는 공모 기회의 문을 더욱 활짝 열었다. 이전까지는 제작과 설치까지 가능해야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었다면, 올해는 조형 예술과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쿠팡이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며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29일 쿠팡에 따르면 부산 중구 부평동에서 10여년째 어묵과 유부 주머니를 판매하는 '부산대원어묵' 이홍종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쿠팡 입점 후 경영 위기를 극복했다.이 대표는 "코로나19 이후로 매출이 70%가량 떨어져 고민하던 때 자주 사용하던 앱 쿠팡이 눈에 띄었다"며 "온라인 판매는 처음이라 당시 가게에서 일하던 아르바이트생 도움을 받아 시작했지만, 다양한 지원 서비스로 금세 익숙해질 수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디올(DIOR)이 방탄소년단(BTS) 지민, 블랙핑크 지수 등 K팝 스타들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패션쇼에 초대했다.방탄소년단 지민은 지난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디올 2023-2024 겨울 남성 컬렉션 쇼'에 참여했다.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등 다른 셀럽들도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남성 컬렉션은 디올 남성복의 아티스틱 디렉터 킴 존스(Kim Jones)의 손길로 탄생했다. 킴 존스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패션의 흐름을 보여줌과 동시 21세의 나이로 디올 하우스를 이끈 역사상 최연소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BGF리테일은 지난 2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BGF사옥에서 전국 80여곳의 협력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 특강과 ESG 경영 선언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지난 2015년부터 이어온 BGF리테일 경영 특강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업계 이슈나 사회 현상을 공유하는 강연으로 이번 특강에는 트렌드코리아 2023 공저자인 이수진 박사가 급변하는 트렌드를 읽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공유했다.이날 행사에는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를 비롯해 경영지원부문장, 상품해외사업부문장 등 BGF리테일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코웨이가 ‘코웨이닷컴 첫 구매 이벤트’를 다음달 27일까지 진행한다.28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코웨이 혁신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코웨이닷컴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코웨이닷컴’은 커머스 기능을 강화한 코웨이 온라인 공식몰이다.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제품 검색과 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 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제안해 준다.해당 이벤트는 코웨이 제품을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고객이 코웨이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0% 확률로 감사 선물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식품업계가 건면, 제로슈거 소주 등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가 낮은 제품을 연이서 선보이고 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해 12월 건면 브랜드 '쿠티크'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쿠티크 에센셜짜장'을 선보였다. 쿠티크 브랜드 면은 스팀으로 쪄서 고온으로 말리는 다른 건면과 달리 물에 삶아 장시간 저온으로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라면 시장에서 처음으로 선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빙그레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94억원으로 전년 대비 50.2% 증가했다고 27일 잠정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2677억원으로 전년 대비 10.5% 늘었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257억원으로 전년(193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빙그레 관계자는 "매출 증가에 따라 이익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LG생활건강이 ‘CNP’에서 프로페셔널 솔루션 라인 신제품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프로페셔널 솔루션 센서티브 싱글 에센스’는 감초 추출물만을 담아낸 고진정 싱글 에센스다. 감초의 유효성분을 충분히 담아낸 진정 보습 포뮬러가 외부 자극으로 피부장벽이 무너져 연약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특히 유효 성분 함량이 높은 3~4년근 이상의 감초를 선별한 후 고온, 고압 제조공정을 거쳐 효능성분을 더욱 높인 ‘블랙 감초’ 추출물을 담았다. 이 같은 특별 공정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535 세대를 위한 ‘뉴 클래식’ 콘셉트 여성복 브랜드 '디 애퍼처(The Aperture)'를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디 애퍼처는 획일적인 오피스룩을 벗어나 주중/주말에 상관없이 입을 수 있는 세련되면서 실용적인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선호하는 여성 고객을 겨냥한다.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한다.디 애퍼처(The Aperture)는 ‘Appearance of Culture’의 줄임말로, ‘문화의 출현’을 의미한다. 디 애퍼처는 신상품 출시 시점마다 새로운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파리바게뜨는 다음달 2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인상되는 품목은 95개 품목으로 평균 인상폭은 6.6%다.주요 인상 품목은 '후레쉬식빵(대)'가 3200원에서 3300원(3.1%), '치즈소시지페스츄리'가 2800원에서 2900원(3.6%), '고구마반생크림반케이크'가 3만1000원에서 3만2000원(3.2%)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원료비와 각종 제반 비용 상승에 따라 불가피하게 이뤄진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롯데제과는 제과류 및 빙과류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다음달 1일부터 순차적으로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제과류 주요 제품으로는 자일리톨 용기제품 중량을 기존 87g에서 100g으로 늘리면서 가격도 기존 5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다. 몽쉘도 기존 192g에서 204g으로 중량을 키우고 가격도 3000원에서 3300원으로 조정한다. 또 가나초콜릿과 목캔디는 기존 1000원에서 1200원, 마가렛트는 기존 3000원에서 3300원, 초코빼빼로와 꼬깔콘은 기존 1500원에서 1700원으로 인상된다.빙과류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맥도날드는 연말연시 대표 한정 메뉴 '행운버거' 판매량이 170만개를 돌파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억4000만원의 총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맥도날드가 2013년 처음 선보인 행운버거는 매년 출시 때마다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맥도날드 대표 연말연시 한정 메뉴로, 구매 시 1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착한 버거'로도 알려져 있다. 올해 행운버거 출시 10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맥도날드는 행운버거 170만개 판매량을 돌파하고, 스누피 씰 판매 수익금까지 더해져 역대 최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구찌가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1층에 구찌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새로워진 구찌 스토어는 엔틱함이 더해진 대리석 파사드가 특징이다. 내부에 들어서면 펼쳐지는 대리석 플로어는 은은한 컬러감과 지오메트릭 패턴으로 외부 파사드와 조화를 이룬다.또 화사한 톤의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패브릭으로 장식된 벽과 아이보리 컬러의 보아세리(Boiserie)가 조화를 이룬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라인과 섬세한 톤의 컬러 조화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로 꾸며졌다.클래식한 브라스 디자인에 영감 받은 디스플레이 공간을 통해서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GS리테일이 이색서비스 도입에도 무인화 바람을 일으킨다.GS리테일은 지난 26일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GS더프레시 양천신은점에 '무인세탁함'을 설치 완료하고, 쇼핑 채널과 무인 세탁서비스가 결합한 이색 서비스를 테스트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에 설치한 무인세탁함은 창립 31주년을 맞은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와 손잡고 진행한다. 무인세탁함에는 자체 단말기가 설치돼 있다. 고객의 간단한 조작으로 간편하게 세탁물을 접수할 수 있고, 서비스가 완료된 세탁물도 찾아갈 수 있다.양사는 근거리 신선먹거리 쇼핑과 무인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한세엠케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NBA가 2023년 S/S시즌을 맞아 경쾌한 스포티즘 무드에 트렌디한 매력을 동시에 갖춘 봄 신상품 ‘NBA 바시티 점퍼’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Y2K 패션의 회귀와 함께 명품 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스포티한 바시티 점퍼를 출시하고 있다. NBA 역시 지난 FW 시즌 바시티 점퍼를 선보인 직후 2차 물량까지 완판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인기에 발맞춰 올 봄 새롭게 선보인 23SS ‘NBA 바시티 점퍼’는 NBA만의 헤리티지와 스포티즘을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굽네는 최근 전국 CGV 극장에서 '남해마늘 바사삭' 극장 광고를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남해마늘 바사삭은 남해마늘을 사용해 기존 마늘 치킨과 차별화된 마늘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별성과 맛을 인정받아 출시 2달 만에 하루 평균 1만마리 판매량을 기록하며 베스트 메뉴에 등극했다.이번 광고는 오븐에 구운 치킨을 상징하는 브랜드 캐릭터 '구울레옹'이 등장해 튀긴 치킨을 상징하는 '튀길레옹'과 전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은 공개 이후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 감각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롯데GRS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다음달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약 5.1%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조정 품목은 버거류 14종을 포함한 총 84품목으로, 제품별 인상 가격은 평균 200원~400원이다.인상 주요 품목으로 대표 메뉴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등 단품 버거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으로 오른다. 세트 메뉴는 6600원에서 6900원으로 조정된다.롯데GRS 관계자는 "물류비, 인건비 상승 등 대내외적 요인에 따른 어려움이 지속하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매출은 증가했지만
[아시아에이=이준호 기자] SPC삼립은 발렌타인&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포켓몬빵 러블리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신제품은 '삐삐의 크랜베리넛츠 브라우니'와 '피츄의 달콤상콤 타르트', '님피아의 딸기콕콕 초코 브라우니'까지 디저트 3종이다.제품에는 시즌 한정 '러블리 포켓몬 띠부씰' 30종이 랜덤으로 동봉돼 있어 특별한 재미를 더했다. 신제품은 편의점, 슈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SPC삼립은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신제품 리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고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하고엘앤에프가 투자해 '500억 신화'를 이룬 MZ세대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이 뷰티 브랜드 ‘마지두마뗑’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브랜드명 마지두마뗑은 ‘아침의 마법’이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매일 아침 마법처럼 일상 속에 스며드는 자연스러운 변화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마뗑킴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시크한 무드의 브랜드 비주얼, 패키지, 콘셉트 등을 내세웠다.마뗑킴은 공식몰을 통해 붓기 완화를 돕는 마지두마뗑의 스킨케어 라인 ‘AUBE(오브) 시리즈’를 공개한다. 첫 번째
[아시아에이=이조은 기자]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을 수거하는 '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휴대폰 자원순환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휴대폰은 재활용 전문업체로 보내져 파쇄 후 금속 자원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참여 고객에게는 휴대폰 1대당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2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1인당 최대 3개의 휴대폰까지 참여가 가능하다.현대백화점은 수거된 휴대폰 1대당 1000원씩 기부금을 조성해 멸종위기종인 수달의 서식지